인천 계양, 부평에서 서울 여의도를 한 방에?? 부천시 시내버스 88번

국내교통

인천 계양, 부평에서 서울 여의도를 한 방에?? 부천시 시내버스 88번

Mr.ahn 2022. 5. 13. 00:30

오늘 리뷰 할 버스입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교통 글로 처음 인사드리는 Mr.ahn입니다! 오늘 처음으로 리뷰해 볼 버스는 바로 부천시 소속 시내버스인 88번인데요~ 부천 시민이나 인천광역시 부평구, 계양구 주민 그리고 서울특별시 구로구, 영등포구 주민이면 알 수 밖에 없는 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리뷰 시작해보도록 하죠 ㅎㅎ

 

2019년에 찍은 사진이라 현재랑 안 맞는 정류장 이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천 버스 88번, 시초는 인천 계산동에서 출발해서 부평과 부천, 서울 영등포를 경유하여 서울고속버스터미널까지 운행했던 완행 시외버스 였다고 해요! 그러나 IMF와 단거리 수요로 인해 서울고속버스터미널-신길동 구간이 단축되고 말았는데요, 2005년 여의도 버스 환승센터 개장과 함께 여의도로 연장이 되고 부천 대장동에 있는 공영차고지까지 연장이 되면서 현재와 같은 노선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 노선은 아주 어마어마한 업적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바로...

전국에서 일일 승객수가 가장 많은 버스 노선이었다는 거죠!!

한 때는 하루에 63,000명까지 이용했다고 하니 승객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건 자명한 사실이겠죠 ㅎㅎ

물론 지금은 도시철도, 광역철도와 다른 버스 노선들에 밀려 1위라는 자리는 내려온 지 오래라지만...ㅠ 부자가 망해도 3년은 먹고 산다는 말이 있듯이 88번도 아직까지 경기도 아니 전국 버스 노선들 중 승객 수요로는 최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88번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 차량은 예전에 있었던 에디슨모터스라는 화사의 전기저상버스인 E화이버드라는 차종입니다!

이 88번, 심야버스 역할도 충실히 수행중입니다! 부천 대장공영차고지에서 첫차가 무려 새벽 3시 50분에 출발하는 엄청난 버스라죠! 거기에 청천동과 송내역 근처 자이아파트에서 출발하는 차량 역시 새벽 3시 30분에 출발하기에 엄청난 노선인건 틀림 없습니다! 물론 여의도환승센터에서도 막차가 새벽 12시 50분에 출발하니 경인권의 심야는 이 버스가 책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물론 그 뒤로도 여의도환승센터에서 송내역까지 노선이 거의 비슷한 부천시 시내버스 83번이 여의도환승센터에서 새벽 1시 20분에 출발하니 83번과 88번이 운행하고 있는 도로인 경인로는 거의 24시간 버스 운행을 한다고 해도 맞는 말인 거 같네요 ㅎㅎ

 

그 외에도 88번은 아주 짧은 배차로도 유명한데요! 88초애 하나 온다 할 정도로 아주 짧은 배차가 특징입니다! 또한 부천시 촤초로 현대자동차의 전기저상버스인 일렉시티로 전량 교체까지 한 전적도 있는 노선입니다! 이 일렉시티에는 전자기기 충전을 할 수 있는 USB포트가 구비되어 있고요! 전기버스다 보니 아주 조용한 구동음과 부드러운 승차감은 보너스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천버스(88번의 회사 이름입니다)에서 가장 돈을 잘 버는 버스 노선이다보니 전폭적인 지지와 아끼지 않는 투자를 받나보네요~

어마어마한 수요와 그에 상응하는 첫차와 막차 시간, 그리고 아주 짧은 배차와 전차량 전기저상버스까지! 88번의 엄청난 업적들을 깨는 노선들은 과연 몇이나 될까요? 전에도, 지금도, 앞으로도 많은 승객들을 날랐고, 나르고, 나를 예정인 88번을 보며 이번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Mr.ahn이었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바이바이~